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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차량 냉각수에 엔진오일 유입관련 보증기간 연장 및 무상 수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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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목 |
자동차 및 관련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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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생활안전팀 |
조회수 |
20386 |
작성일 |
2013.06.25 |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차량 냉각수에 엔진오일 유입관련
보증기간
연장 및 무상 수리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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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소비자원에서는 한국지엠(주)의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차량 일부에서 '냉각수에 엔진오일이 유입'한다는
자동차알림방의 제보를 통해 확인한 결과 대부분 보증기간이 경과한
일부 차량에서 냉각수 통로에 있는 오일쿨러 가스켓에 열적인 손상이
발생하여 엔진오일이 냉각수 통로로 유입된 것으로 확인되었고, 2013.2.4.부터
엔진보증기간과 동일하게 보증기간을 연장(5년/10만km)하고 기간 내
차량에 한해 무상 수리를 실시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우리
원은 제작사에 기존 보증기간(3년/6만km) 경과로 유상수리 차량에 대하여도
수리비 보상안을 요구하여 수용하기로 하여 소비자의 알권리 차원에서
조치 및 진행내용을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CISS)에 게시하기로 하였다.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차량 보증기간 연장 및 무상 수리 안내>
o 차종:
라세티 프리미어(크루즈)
o 보증기간:
5년/10만km로 연장(2013.2.4.부터 적용)
o
대상차량: 엔진 보증기간(5년/10만km) 이내 차량
o
장소:
한국지엠(주) 서비스네트워크
o 조치내용:
차량 현상을 확인한 후 해당 차량에 대하여 엔진 및 냉각수
통로 세척 및 관련부품 교환,
기존 보증기간 경과 차량에 대하여는 수리비 보상 (한국지엠
네트워크 차량에 한함)
o 문의처:
한국지엠 고객센터 ☎ 080-3000-5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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